츠타야에서의 하루

츠타야는 일본을 가기 전 수없이 떠올렸던 곳이었다.

제대로 보고 싶었다.


일본에서 변혁을 이끈 혁신적인 곳인데다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벤치마킹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곳.

특히, 다이칸야마 츠타야를 꼭 방문해보고 싶었다. 너무 멀리는 못 가니까.


다음에 여행기에 쓰겠지만 딱히 방문하기 쉬운 곳은 아니다.

특히나 관광지 중심으로 코스를 짠다면 말이다.


우리는 골목투어를 좋아해서 나가메구로부터 걸어서 다이칸야마로 갔다.

골목투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소소하게 볼 거리가 많은 곳이다.




더운 여름에 걷고 걸어서 다이칸야마 츠타야에 도착했다.

다이칸야마는 작고 소소한 게 많은 동네였다.







왔으니까 입간판은 한번 찍고 들어가야 된다고 우겨서 나 혼자 찍었던 것 같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한참을 넘기더니 꽂히는 사진을 발견했다.

특히, 반영샷이라면 더더욱.







다이칸야마 츠타야를 가면 좀 바쁜 여행 일정이라도 한 템포 쉴 수 있을 것 같다.

동네 자체도 조용한 분위기인데 여기 안에 있으면 그 분위기가 극대화 된다.


우리나라의 서점이나 이런 비스무리한 공간은 바쁜 도심 속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.







대부분의 츠타야에서는 스타벅스를 만날 수 있었다.

그리고 음악을 편안하게 청음하거나 둘러볼 수 있는 공간도 2층에 있었는데


꽤 만족스러웠고 오랜 시간을 있었다.












다이칸야마 점에는 따로 별채처럼 독립되어 있는 공간에 '카메라샵'이 있었다.

카메라 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책들과 빈티지 렌즈들이 함께 했다.


그리고 매장의 채광에 꽤나 신경을 쓴 모양이다.

빛이 여기저기 들어와서 꽤 감성적인 분위기까지 연출된다.


여유로운 도쿄 골목 여행자라면 한 번쯤 가볼만 한 곳이다.



@ Daikanyama, Tokyo.





'사진-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우리가 망각하고 있는 감정  (0) 2019.06.07
결국 일 주제에 일 같지 않은  (0) 2019.06.07
바람부는 성북동  (2) 2019.02.11
골목탐방, 충무로  (0) 2019.02.06
190203, 해방촌  (0) 2019.02.04

이미지 맵

'사진-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